Consulting & Study Room

Jay's 칼럼

Jay's EDU Education Columns

ACT 영어독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ACT와 SAT의 비교 여덟 번째 입니다.

지난 SAT의 영어 독해를 알아본데에 이어 이번 포스트에서는 ACT Reading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CT시험을 치르는 학생들이 가장 부담을 느끼는 ACT부분 중의 하나가 영어 독해 부분입니다. 

ACT의 Reading Test는 4개의 passage (지문) 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각 지문은 10개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약 750개의 단어로 구성된 지문을 읽고 내용파악, 이해도, detail등을 물어보는 문제들이 출제됩니다.   각 지문은 4개의 다른 주제/내용으로 구성 됩니다.  지문의 구성과 순서는 각 시험에서 변동이 없이 출제가 됩니다.  따라서, 첫 번째 지문은 Prose Fiction (순수문학), 두 번째는 Humanities (인문학), 세 번째는  Social Studies (사회학), 그리고 마지막 네 번째로  Natural Science (자연과학) 가 출제되며,  앞에 나열된 4개의 분야에서, 한 분야/지문 당 10문제, 즉 총 40 문제가 출제됩니다.  학생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은 충분하지 않은 시간입니다.  4개의 지문과 40개의 문제에 35분만이 주어집니다.

짧은 시간에 긴 4개의 지문을 읽고 40개의 문제를 답해야 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학생들은 지문을 빠르게 읽고 내용과 detail을 파악하여야 하는 훈련을 하여야 합며, 장기적으로는 많은 책을 읽어서 reading & comprehension (영어독해) 을 충실히 연습해야 합니다.  평소에 책을 많이 읽지 않는 않은 학생들과 책을 빠르게 읽고 내용을 파악하는 훈련이 되어 있지 않은 학생들은 많이 고전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language skill이 우수하거나, 책을 읽고 내용파악하는 훈련이 되어있는 학생들은 쉬운 성적향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ACT의 영어 독해는 내용파악과 함께 많은 수의 detail파악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기때문에, 지문을 읽으면서 내용파악과 동시에 각 detail들의 위치를 파악하는 훈련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Jin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