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고 명문대에 지원하는 학생들중 많은 수가 SAT/ACT 점수 모두를 제출합니다.
경쟁사이긴 하지만 (?), Princeton Review에서 "ACT와 SAT 두가지를 다 보아야 하는 이유 5가지"를 발표하였습니다.
5가지 이유는
1. 최상위 명문 대학에 지원하는 많은 학생들은 SAT와 ACT 점수 모두를 submit 합니다. 아래의 통계는 각 학교별로 합격/등록한 학생들 중 ACT 와 SAT 점수 모두를 제출한 학생의 비율입니다.
School % frosh enrolled in fall 2016 that submitted ACT AND SAT scores
- Stanford University 31%
- Harvard College 16%
- Yale University 19%
- Princeton University 18%
- MIT 26%
- University of Chicago 16%
- Cal Tech 28%
위의 표에서 확인 하실 수 있듯이 최 상위 명문대학에 지원하는 많은 학생들이 두시험 점수를 다 제출하고 있습니다.
2. Prep more Efficiently - 좀 더 효과적인 준비가 가능합니다.
3. Increase Your Chances of Receiving Merit Aid - 성적으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납니다
4. Take Fewer Tests (No, Really!) - 적은 횟수의 시험으로 원하는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You'll have More Options - 더 다양한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3 - 5번에는 별로 동의 하지는 않습니다만, 1번과 2번은 미국 대학 입학 준비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이전의 칼럼에서 말씀드렸듯이 약 30%정도의 학생은 두 가지 시험중 하나의 시험에서 다른 시험에 비해 더 나은 성적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상위권 명문대학을 지원하지 않더라도, 두가지 시험을 모두 준비하고 ACT와 SAT 두 시험을 모두 치루어 본 후, 더 나은 성적이 나오는 시험, 그리고 학생이 좀 더 자신있어 하는 시험으로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의 SAT/ACT 출제 경향을 보면, 두 시험이 서로 유사한 유형의 문제를 주고/받고 있습니다. 즉 SAT에서 출제된 문제의 유사한 형태가 ACT에서 출제 되기도 하고, 반대의 경우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두 시험의 출제경향과 기출문제들을 공부하는 것이 최고득점을 하는 비결입니다.
앞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모든 학생들이 두 가지 시험을 모두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최상위 명문대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반드시 SAT/ACT 두 시험을 모두 치루는 것이 합격확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1월 24일부터 12주간 PSAT/SAT/ACT의 시험문제들을 교차강의 합니다. 최상위 명문대를 목표로 하는 9- 11 학생들에게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Jay's EDU의 수업 스케줄을 확인하시고,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