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lting & Study Room

Jay's 칼럼

Jay's EDU Education Columns

부모님의 역할이 중요해요! - 대치동 강사 출신의 원장 선생님이 직접 강의하는 Jay's EDU

지난 9월 16일 미 중서부 / 시카고 교차로의 업소 탐방에서 Jay’s EDU를 찾아주셨습니다. 언제나와 같이 학부모님들의 정보의 중요성에 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https://www.kyocharoworld.com/jaysedu0915

B29 copy.jpg

코로나19로 대학 입시 환경이 변하고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한인 부모들은 이런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자녀 교육은 미국으로 이민 오는 한인 가정의 중요한 이유지만 때로는 한국 시스템과 다른 미국의 학교 교육에 대해 잘 모르거나 대입 준비에 부족한 정보, 때로는 잘못된 정보로 혼란을 겪기도 한다. 교차로에서는 최고의 전문가가 직접 강의하는 Jay’s EDU를 소개한다. 대치동의 특강강사로 이름을 알리며, 또한 미국에서는 주립대 대학교수로 오랜 기간 동안 재직해온 Jay’s Edu의 Jay 원장을 직접 만나 현재 입시와 학원 정보에 대해 물었다.

 

Q1. Jay’s EDU에 대한 소개

 원장이 직접 강의

 학부모님들과 의사소통이 중요해요

Jay’s EDU는 중.고등 학생을 위한 입시 전문학원 입니다. 과거 한국의 최대 한원가인 대치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15년의 강사 경력을 쌓았으며 루이지애나 주립대의 교수로 오랜 기간 재직했습니다. 교수로 재직 시에도 많은 학부모들이 대학입시에 대한 문의가 많이 있었어요. 제 지난 경력들을 바탕으로 2017년에는 시카고 지역에 Jay’s EDU를 오픈하게 됐습니다. 저희가 다른 곳과 다른 점은 오랜 경험이 있는 학원 원장이 운영만 하는 것이 아닌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직접 강의를 하는 장점은 많습니다. 학생들을 가장 잘 알 수 있고 이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피드백을 한국어로 바로 해드릴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죠. 그렇게 되면 학생들이 수업에 임하는 태도도 바뀌게 되며 더 집중하게 됩니다.

 

Q2. 코로나19 상황, 학부모의 역할은?

소득 수준에 따른 학력저하의 차이 커

“아이들의 얘기를 잘 들어줘야”

소득 수준에 따라 코로나19가 학생들의 학력 저하에 영향을 끼지는 정도가 다르다는 것이 NWEA(학업 평가를 생성하는 연구 기관 비영리 단체)를 통해 발표됐어요. 오히려 소득이 높은 가정의 자녀들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학력 수준이 올라갔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반대로 소득이 낮은 가정의 자녀들 학력 저하는 굉장히 심하다고 볼 수 있어요. 고소득의 가정들은 아이들이 학교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수업 외에 여러 방법으로 교육에 더 집중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처럼 학생들은 환경에 따라 공부하는 집중도에 차이가 크죠. 현재는 아이들이 학교에 모두 돌아갔지만 학부모님들은 아이들과 의사소통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학보모님들이 온라인 수업이 끝나고 학교에 돌아가면 학업 능력이 올라 갈 거라고 생각하세요. 물론 온라인 수업이 학력저하의 원인은 될 수 있지만 그게 다라고 할 수는 없어요. 줌(Zoom) 등을 통한 온라인 수업에서 하는 학생들의 태도는 대면 수업에서의 태도와 거의 같아요. 즉, 온라인 수업에서 집중 못 하는 학생들 대부분은 실제 학교 교실에서도 그렇다는 거죠. 제가 대학을 포함에 20년간 학생들을 가르쳤는데 온라인 수업과 교실 수업의 학생들 태도는 거의 비슷해요.

학부모님들은 본인의 아이가 온라인 수업을 하는 태도를 본 것이 이번이 처음일 거예요. 그 모습이 학교에서의 모습이라고 볼 수 있겠죠. 이제 아이들의 태도를 보셨다면 더욱 아이들과 얘기도 많이 하시고 숙제도 잘 체크해 주시면서 자녀와 의사소통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Q3. 입시학원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은?

“혼자서 잘 하는 학생들은 저희에게 안 보내셔도 됩니다”

모의고사를 보고 반 배치를 하는데, 때로는 어떤 학생의 부모에게는 “이 학생은 저희에게 안 보내셔도 됩니다”라고 하는 경우가 있어요. 혼자서도 충분히 잘 하는 아이거든요. 공부를 할 때 어떤 문제가 나오면 그 문제에 대해 파악하고 확대해서 고민하는 학생들은 저희에게 안 와도 혼자서 충분히 잘 해요. 하지만 문제에 대해서, “이 문제의 답은 A야”라고 그냥 넘어가는 학생들은 주위의 도움이 없으면 성적이 발전하기 힘들어요. 오답노트를 만들고 틀린 문제에 대해 여러 방법으로 생각하는 아이들은 성적이 오를 수밖에 없어요. 그런 것들은 제가 유튜브 등을 통해서 계속 강조하고 있어요.

 

Q4. 교차로에 계속해서 칼럼을 개재하는 이유?

교차로 구독자분들께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한국에서 오신 많은 학부모님들이 자녀 교육에 대해 잘 모르세요. 언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잘 모르고, 때로는 언어의 장벽 때문에 더욱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많이 봤어요. 그래서 저희가 계속해서 칼럼을 쓰고 있어요. 어떤 학생은 입시 방법을 잘 몰라서 원서를 잘못 내는 경우도 봤어요. 학교 카운슬러 선생님들도 실수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잘 확인하시고 모르고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Jay's EDU 문의 

전화: (224) 213-7620

주소: 1955 Raymond Drive, Suite 118, Northbrook, IL 60062

홈페이지: https://www.jaysedu.com

이메일: jay.actprep@gmail.com

 

[대니 김 기자]

Jin Lee